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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미널"은 2004년에 개봉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가슴 따뜻한 코미디 드라마 영화입니다. 줄거리는 주인공 빅토르 나보르스키를 중심으로 톰 행크스가 훌륭하게 연기했습니다.
영화"터미널"의 주요 줄거리
이 영화는 나라가 없어진 사람의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줄거리가 이어집니다. 빅터는 뉴욕의 JFK 국제 공항에 도착한 가상의 동유럽 국가 크로코지아에서 온 남자로, 고국에서 발생한 쿠데타로 인해 여권이 무효화되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그는 무국적자가 되어 미국에 입국하거나 귀국할 수 없습니다. 빅터는 공항을 떠날 수 없기 때문에 터미널 거주자가 되어 공항을 임시 거주지로 만듭니다. 영화 내내 시청자는 빅터가 터미널에 머무는 동안 겪는 놀라운 행동 변화와 개인적 성장을 목격합니다. 처음에 빅터는 어리둥절하고 다소 순진한 사람으로 묘사되며 영어로 의사 소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다음 단계에 대해 확신이 없습니다. 그는 빅터를 해고하고 그를 제거하려고 시도하는 공항 세관 및 국경 보호국 책임자 인 프랭크 딕슨을 포함하여 다양한 공항 직원의 도움을 구합니다. 자신의 상황에 대한 빅터의 초기 반응은 혼란과 좌절을 반영하지만, 그는 빠르게 적응하고 결단력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며칠이 몇 주로 바뀌면서 빅터는 터미널을 집으로 만들고 게이트 근처에 작은 거실 공간을 마련합니다. 그는 공항 직원 및 다른 여행자와 상호 작용하면서 공항을 탐색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그는 또한 일부 공항 직원, 특히 요식업 직원인 엔리크 크류즈와 청소부인 굽타와 친구가 됩니다. 이러한 우정은 그의 변화의 여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빅터의 행동은 회복력과 수완을 보여주면서 진화합니다. 그는 터미널에서 생존하는 방법을 배우고, 음식과 피난처를 찾고, 독창적으로 돈을 버는 방법을 찾습니다. 그는 제한된 영어 실력과 거스름돈을 위해 수하물 카트를 반납하는 것과 같이 그가 사용할 수 있는 자원을 활용합니다. 빅터의 지략과 긍정적인 태도는 공항 직원과 동료 여행객들에게 그를 사랑하기 시작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그를 지원하기 시작합니다. 다른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빅터의 동정심과 의지는 캐서린 제타 존스가 연기한 아멜리아 워렌이라는 승무원을 만났을 때 분명해집니다. 빅터에 대한 처음에는 무시하는 태도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다른 사람에 대한 그의 친절과 관대함을 관찰하면서 점차 그에게 따뜻해졌습니다. 두 사람은 짧지만 의미 있는 관계를 공유하며 빅터와 아멜리아의 상호 작용은 인간의 감정과 관계를 이해하는 데 있어 그의 성장을 보여줍니다. 빅터는 터미널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공항 직원을 포함하여 주변 사람들의 삶에 관여하게 됩니다. 그는 엔리크가 동료 돌로레스를 구애하는 것을 돕고 굽타가 시민권 시험을 통과하도록 돕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그의 이타심과 의지는 그가 만나는 사람들에게 그를 사랑하게 만드는 그의 향상된 감성 지능과 공감 능력을 보여줍니다. 한편 빅터와 프랭크 딕슨의 상호 작용은 계속해서 도전적입니다. 딕슨은 특히 미디어가 독특한 상황에 관심을 가지면서 빅터의 존재에 점점 더 좌절하게 됩니다. 빅터에 대한 딕슨의 가혹한 대우는 빅터의 차분하고 차분한 태도와 대조되어 빅터의 성장과 정서적 성숙을 더욱 강조합니다. 영화가 절정에 이르자 빅터의 목표는 유명한 재즈 뮤지션인 베니 글로슨의 사인을 수집하려는 돌아가신 아버지의 꿈을 이루기 위해 터미널 밖으로 나가는 것입니다. 그에게 불리한 역경에도 불구하고 빅터의 결단력과 수완은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장애물과 보안 조치를 탐색하면서 작용합니다. 궁극적으로 본 작품에서 빅터의 여정은 탄력성, 적응성 및 개인적 성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혼란스럽고 길을 잃은 여행자에서 그는 동정심 많고 수완이 풍부하며 정서적으로 성숙한 개인으로 변모합니다. 터미널에서의 그의 시간은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인생을 바꾸는 경험이 됩니다. 영화의 따뜻한 결말은 빅터가 공항 직원과 동료 여행자의 삶에 미치는 심오한 영향을 보여주며 인간관계의 힘과 인간 정신의 아름다움에 대한 지속적인 인상을 남깁니다.
이 영화의 실화 배경
이 영화는 실화에서 영감을 얻었지만 특정 실제 사건을 직접 각색한 것은 아닙니다. 이 영화의 전제는 거의 18년 동안 프랑스 파리 샤를 드골 공항 터미널 1의 출발 라운지에서 살았던 이란 난민인 Mehran Karimi Nasseri의 실제 이야기를 느슨하게 기반으로 합니다. Alfred Mehran 경으로도 알려진 Mehran Karimi Nasseri는 정치적 망명을 위해 1988년 프랑스에 도착한 이란 국민이었습니다. 그러나 문서 누락과 관료적 문제로 인해 그의 망명 신청이 거부되었고 프랑스에 입국할 수 없었습니다. 그 결과 Nasseri는 법적 림보에 빠져 공항을 떠나거나 입국할 수 없었습니다. 그 후 18년 동안 메흐란 카리미 나세리는 샤를 드골 공항의 출발 라운지에서 공항 직원이 제공하는 음식과 동정심 많은 여행자들의 도움으로 연명했습니다. 영화 속 캐릭터 빅토르 나보르스키(빅터 Navorsky)처럼 나세리는 공항 내에 벤치와 기타 공항 가구를 사용하여 임시 생활공간을 만들었습니다. Nasseri의 독특한 상황은 언론의 관심을 끌었고 그의 이야기는 국제적인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는 "공항에 사는 남자"로 알려지게 되었다. 공항에서의 장기 체류에도 불구하고 Nasseri의 법적 지위는 수년 동안 해결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었고 그의 이야기는 대중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터미널"은 나세리의 특별한 인생 경험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Tom Hanks가 연기하는 빅터 Navorsky를 중심으로 가상의 내러티브와 캐릭터 개발을 만들려면 창의적인 자유가 필요합니다. 공항에 사는 한 남자의 기본 전제는 실화를 기반으로 하지만 영화의 사건, 캐릭터 아크 및 플롯 전개는 극적인 효과를 위해 허구화되었습니다. 요약하면 "The Terminal"은 거의 20년 동안 샤를 드골 공항의 출발 라운지에서 살았던 이란 난민 Mehran Karimi Nasseri의 실제 이야기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이 독특하고 매혹적인 실화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빅터 Navorsky의 캐릭터와 회복력, 개인 성장 및 인간관계에 대한 가상의 이야기를 엮었습니다.
영화 감상평(주인공의 상실감 중심)
<터미널>의 주인공 빅터 나보르스키는 뉴욕 JFK 국제공항에서 환승하던 중 정치적 쿠데타로 조국 크라코지아가 사라지자 깊은 상실감과 황당무계한 사고방식을 경험한다. 빅터의 여권과 비자가 무효화되어 무국적자가 되어 공항의 국제 환승 구역에 발이 묶입니다. 영화 내내 빅터는 기술적으로 국가가 아닌 곳에 갇힌 초현실적이고 터무니없는 현실과 씨름합니다. 그의 모국은 혼란에 휩싸여 돌아올 수 없지만 미국에도 입국할 수 없습니다. 이 림보 상태는 빅터 내에서 깊은 상실감과 변위를 만듭니다. 이 끔찍한 상황에 직면했음에도 불구하고 빅터는 부조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회복력과 평정을 유지합니다. 그는 침착하고 침착한 태도로 공항의 관료적 복잡성과 도전을 탐색하며 그의 적응력과 강인한 성격을 보여줍니다. 불가능한 꿈처럼 보일 때에도 크라코지아의 고향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희망에 매달리는 빅토르의 상실감은 눈에 띕니다. 재즈 뮤지션의 사인을 받겠다는 아버지의 꿈을 이루겠다는 그의 다짐은 거꾸로 된 세상에서 자신의 뿌리와 정체성을 붙잡는 상징적 표상이 된다. 혼돈과 불확실성 속에서 빅터의 행동은 회복력, 낙관주의, 약간의 부조리가 독특하게 혼합되어 있음을 반영합니다. 그는 터미널에서 임시변통의 삶을 만들어내며, 수완으로 상황에 적응하고 공항을 임시 거처로 삼는다. 그렇지 않으면 터무니없는 상황에서 의미와 목적을 찾는 이 능력은 빅터의 놀라운 성격에 대한 증거입니다. 전반적으로 주인공 빅토르 나보르스키는 조국이 멸망하고 외국 공항에 무국적자로 남겨졌을 때 상실감과 부조리를 체화한다. 이 초현실적인 경험을 통한 그의 여정은 역경과 부조리에도 불구하고 견디고 적응하고 의미를 찾는 인간 정신의 능력에 대한 강력한 탐구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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